by박지혜 기자
2021.02.25 11:54:50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일본 출신 방송인 후지타 사유리가 아파트 화재로 스타벅스에 대피했다 쫓겨났을 당시, 사유리를 응대한 스타벅스 파트너(직원)의 글이 온라인상에서 퍼지고 있다.
25일 SNS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사유리 응대했던 스타벅스 직원 해명 글’이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고객님(사유리)이 직접 오셔서 사과한 거 맞고 ‘급했던 상황 이해한다. 도움 못 드려서 죄송하다’라고 저도 사과드렸다”고 밝혔다.
이어 “비난받고 있는 당시 몇 상황에 대해 얘기하자면 아기가 있다고만 말씀하셨지 저는 얼굴, 입술이 어떤지 못 봤고 연기를 흡입한 것도 몰랐다”고 설명했다.
또 “결제 전에 안내를 다 드렸고 (사유리가) 그럼 다른 곳에 가야겠다며 직접 금방(1~2분 뒤) 나가신 것”이라며 “저희 매장은 2층에만 좌석이 있어, 제 시선이 닿는 포스 앞인 1층에 서서 쉬었다 가시라고 할 수가 없다”고 부연했다.
글쓴이는 “급 여받고 근무하는데 방역지침 따르라는 회사가 하라는 대로 해야한다”며 “그 고객님을 평소에 좋아했었고 당시 도움 못 드린 게 죄송한 마음이 커서 제가 뭐라고 말하면 일이 더 커질까 봐 보고만 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스타벅스 입장문, 고객님 사과문 나오면 비난을 덜 받겠지 싶었는데 구체적인 사실관계가 없어서 그런지, 악플(악성 리플)만 찾아 본건지 있더라”라며 억울한 심경을 토로했다.
그는 “비난 글은 그만 써달라. 부탁 드린다”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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