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KB국민은행과 중소브랜드 금융지원 MOU 체결

by이성웅 기자
2019.05.31 14:46:17

중소 브랜드 생산 및 운영자금 지원 위한 금융상품 개발

(사진=무신사)
[이데일리 이성웅 기자] 온라인 의류 편집몰 무신사는 지난 30일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점에서 KB국민은행과 ‘온라인쇼핑몰 입점 중소 판매업자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무신사 입점 중소 브랜드가 생산 및 운영 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비대면 금융상품 개발과 정보 교류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 맞춤형 금융 상품 개발에 필요한 정보 및 인프라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작년에 출시한 비대면 공급망금융 상품을 더욱 확대, 무신사 플랫폼 특성에 맞는 전용 상품 개발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무신사에 입점한 많은 패션 중소 브랜드들이 겪는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경쟁력을 높여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와의 동반성장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브랜드 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신사는 여러 입점 브랜드를 지원하기 위한 동반성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생산자금부터 마케팅, 판매에 이르기까지 관련된 비용과 인력을 지원하는 등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양질의 홍보 콘텐츠를 제공해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