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페어, 가상자산 지갑 '키월렛 터치'에 DEX 기능 추가

by임유경 기자
2022.12.14 18:21:16

유니스왑·스시스왑 연결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카드형 콜드월렛 제공업체 키페어(대표 이창근)는 탈중앙화 거래소(DEX)기능을 추가해 키월렛 터치 앱을 업그레이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출시된 키월렛 터치는 월렛과 DEX 기능을 하나의 앱 담을 것이 특징이다. DEX 기능이 추가되면서 키월렛 터치에서 토큰 스왑(교환)이 가능해졌다. 인기 DEX인 유니스왑, 스시스왑과 연결을 통해 거래를 지원한다. 최근 FTX 파산 사태로 중앙화 거래소도 믿을 수 없다는 투자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업그레이드라는 설명이다.

키월렛 터치 앱에서 DEX 거래가 가능한 모습(사진=키페어)
또, NFT 탭을 만들어 암호화폐 자산과 대체불가토큰(NFT)을 구분해 관리할 수 있게 했다. NFT 소유자는 필요 시 지갑에서 바로 오픈씨, 라리블 등 NFT 마켓 플레이스에 직접 연결하고 거래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빗썸 지갑과 연동도 지원한다.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연동을 통해 고객이 자산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이창근 키페어 대표는 “키월렛 터치를 통해 자산 보관 기능 이외에도 탈중앙화 금융서비스(DeFi, 디파이) 같은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셀프 커스터디, 차익거래 기능도 추가해 가상자산 통합 서비스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