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김동연, 인천·경기 발전 위해 협력 다짐

by이종일 기자
2022.06.13 16:42:30

13일 송도 인수위 사무실서 당선 뒤 첫 회동
"협력관계 유지해 두 지역 발전 이끌어야"

유정복(왼쪽) 인천시장 당선인이 13일 인천 송도국제도시 G타워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과 당선 뒤 첫 회동을 갖고 있다. (사진 = 유정복 당선인 인수위원회 제공)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유정복(국민의힘) 인천시장 당선인과 김동연(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인천과 경지지역 발전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13일 유 당선인측에 따르면 유 당선인은 이날 인천 송도국제도시 G타워 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김 당선인과 당선 뒤 첫 회동을 가졌다.

유 당선인은 “인천시와 경기도는 같은 생활권으로 경제·문화·환경 등 모든 분야에서 공유하고 협력해야 하는 곳이자 대한민국 미래를 열어갈 지역”이라며 “협력관계를 유지해 두 지역 발전과 대한민국 발전을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근혜 정부 때 국무위원으로 같이 일해 서로 잘 알고 있어 더욱 끈끈한 공조가 가능하다고 본다”며 “수도권매립지뿐만 아니라 서울과도 연계해 3자 관계 또는 양자관계를 맺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당선인은 “유 당선인이 전에 인천시장을 했기 때문에 조언을 구하고 배우러 왔다”며 “유 당선인과는 대화하면서 합리적으로 일한 경험이 있다 ”고 말했다.

또 “경기도와 인천시가 앞으로 협력할 일과 많은 이슈가 있고 유 당선인이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하는 분이어서 좋은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유 당선인과 함께 협력해 인천시와 경기도가 윈윈(win win) 할 수 있도록 좋은 방안을 찾겠다”고 밝혔다.

인천시와 경기도는 경인전철·경인고속도로 지하화, GTX-B·E 노선 건설, GTX-D Y자 연장, 서울지하철 5호선 검단·김포·강화 연장,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건설 등 교통 인프라 확충을 위해 도모해야 할 공동사업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