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엔지니어링, ‘산업재해 예방 성과’ 은탑산업훈장 수상

by박순엽 기자
2022.07.04 16:11:51

‘제55회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서 인정받아
케이조선 사내 협력업체…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앞으로도 안전한 작업장 조성 위해 노력할 것”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케이조선(옛 STX조선해양) 사내 협력업체인 ㈜원엔지니어링이 ‘제55회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원엔지니어링은 국내 조선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ISO 45001’을 인증받았으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ISO45001)을 구축한 기업이다. 이번 수상은 그동안의 산업재해 예방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원엔지니어링은 사업장의 6대 위험 재해 24개 점검 항목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위험 재해 점검 사항을 관리감독자가 매일 작업장에서 점검하고 있다. 또 근로자에겐 안전교육을 시행한다.



또 지난 5년간 매주 전자 메신저를 통해 사업주의 안전조치 의무와 근로자의 준수 의무사항, 안전 작업 준수사항 등을 담은 ‘주간·월간 안전 작업 홍보 사항’을 직원들에게 공유하기도 한다.

신상병 ㈜원엔지니어링 대표는 “산업재해를 예방하려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통한 행동에 감사한다”며 “진심으로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면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신념으로 앞으로도 안전한 작업장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상병 ㈜원엔지니어링 대표가 ‘제55회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케이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