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복귀 선언에 정의당 "격하게 환영. 국민에게 큰 웃음 주길"

by박한나 기자
2018.11.20 12:58:14

지난 9월 두 달간의 미국 생활을 마치고 귀국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취재진과 지지자에게 둘러싸여 있다. (사진=뉴시스)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정의당은 20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의 ‘현실 정치 복귀’ 선언에 대해 “일단 환영한다”고 말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홍 전 대표가 정치 현안에 대해 수시로 미주알고주알 참견하는 바람에 언제 떠났는지 국민들은 알지 못하지만 복귀한다니 일단은 격하게 환영한다”며 그간 SNS를 통해 현안 발언을 해온 홍 전 대표의 행보를 지적했다.

이어 “반드시 금의환향해 수구 보수의 거목으로 다시 한 번 우뚝 서서 국민들에게 큰 웃음을 안겨주길 기대하겠다”고 밝혔다.



최 대변인은 “예정대로 내년 2월 자유한국당의 전당대회가 열린다면 홍 전 대표는 다시 대표직에 도전하게 될지도 모르겠다”며 “홍 전 대표가 꼭 한국당의 종신 대표직을 맡아서 수구보수의 소멸이라는 대업을 이뤄주길 바라고 있었다”고 전했다.

홍 전 대표는 20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대표를 물러 나면서 홍준표가 옳았다는 국민들의 믿음이 바로 설 때 다시 돌아오겠다고 했다”며 “최근 국민들의 절반 이상이 대선이나 지방선거 때의 홍준표의 말이 옳았다는 지적에 힘입어 다시 시작 하고자 한다”고 선언했다.

홍 전 대표는 “내 나라가 이렇게 무너지고 망가 지는 것을 방치 하는 것은 역사에 죄를 짓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동안 못다 했던 내 나라에 대한 비전과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지난 6·13 지방선거 패배의 책임을 지고 당 대표에서 물러난 그는 “정계를 떠난 일이 없기에 정계 복귀가 아니라 현실 정치로의 복귀라고 해야 정확할 것”이라며 향후 최근 자신이 준비한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와 서울 정책포럼 ‘프리덤코리아’를 통해 활동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