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LH 특검 좋은 대안… 부동산 범죄 끝장 보겠다”

by이정현 기자
2021.03.12 16:18:53

12일 페이스북에 글
“특검 강력한 수사 통해 부동산 범죄 처벌 가능”
“이해충돌방지법 조속 처리, 단독처리 불사 각오해야”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12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 임직원의 사전 투기 의혹과 관련해 “특검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 말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12일 오후 부산 연제구 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열린 부산선대위원장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LH 사태 수사를 특검에 맡기자고 제안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도 야당과 협의하겠다고 화답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서민의 꿈과 희망을 짓밟는 부동산 범죄, 이번에 끝장을 보겠다”고도 했다.



그는 “어제 정부 합동조사단은 1차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직원 가족들에 대한 2차 조사 결과도 곧 발표할 것이며 합동특별수사본부는 가명, 차명 거래를 밝혀내기 위한 대대적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특검을 통해 더 강력한 수사가 이뤄진다면, 부동산 범죄를 확실하게 색출하고 처벌할 수 있을 것”이라 했다.

이 위원장은 LH 사태가 부동산 범죄와 절연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필요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하겠다”며 “특검과 함께 이해충돌방지법을 조속히 처리하겠다. 야당의 협조를 바라나 야당을 기다리기 어렵다면, 단독처리도 불사하겠다는 각오로 임할 것을 민주당 원내지도부에 요청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