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 개최

by김경은 기자
2015.04.07 15:49:22

권선주(가운데) 기업은행장, 시석중(왼쪽 세번째) 기업은행 마케팅본부 부행장 등 임직원들이 7일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지원센터’ 출범식을 갖고 기념촬영 하고 있는 모습. [사진=기업은행 제공]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IBK기업은행은 핀테크 분야 창업기업과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총상금은 7900만원으로, 접수는 8일부터 오는 5월 15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 내 지원양식을 작성해 e-mail(fintech@ibk.co.kr)을 보내면 된다.

공모분야는 사업부문과 아이디어부문으로 나뉜다. 사업부문은 핀테크 분야 중소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제안서를 접수받으며, 아이디어 부문은 자격 제한 없이 핀테크 분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기업은행은 공모전 참여 기업 중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과 업무제휴를 추진하고 상품화를 지원한다. 또 아이디어 부문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신입행원 공채시 서류전형 면제혜택을 주기로 했다.

이번 공모전은 금융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은행권청년창업재단, 한국핀테크포럼 등이 후원한다.

한편 기업은행은 7일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권선주 기업은행장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지원센터’를 출범했다.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지원센터’는 핀테크사업팀 직원 3명이 상주하며 상담을 진행하고, 사업추진이 필요한 경우 관련부서와 자회사를 연결해 주는 종합 지원창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