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금융소비자대상]신한카드, 기존 틀 깨고 고객 만족도 높여
by서대웅 기자
2023.01.27 17:09:12
이데일리 금융소비자대상 특별상 수상
전월실적 조건 없이 모든 가맹점 할인
[이데일리 서대웅 기자] 신한카드가 27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3 이데일리 대한민국 금융소비자대상’에서 이데일리 회장상(특별상)을 수상했다. 기존 카드 서비스 틀을 깸으로써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2023 이데일리 대한민국 금융소비자대상 시상식이 27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서울에서 개최됐다. 이데일리 회장상을 수상한 신한카드의 진미경(오른쪽) 상무와 곽재선 이데일리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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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는 전월 실적 상관없이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0.9% 할인 혜택을 무제한 제공하는 ‘신한카드 플리’를 지난해 6월 출시했다. 플리는 ‘플레이 리스트’의 줄임말로 ‘고객의 소비 이력이 곧 고객이 플레이(pLay)한 리스트(List) 아닐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업종 제한 및 전월실적 조건, 할인 한도 없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점이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이다. 신한카드 모바일 앱인 ‘신한플레이’에서 이용하면 최대 0.9%를 할인해준다.
보통 신용카드는 카드사가 정한 가맹점에서 사용해야 할인, 포인트 적립 등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 플리는 이러한 틀을 깼다. 고객이 자신만의 ‘플레이 리스트’에 따라 자유롭게 소비한 것에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소비 자유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결제일 할인은 물론, 매주 1회 고객이 원하는 곳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국내 이용 할인 쿠폰(3000원 쿠폰 1회, 1000원 쿠폰 3회)도 제공한다. 또 매달 단골가맹점 3·6·9번째 이용 건에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주는데, 고객의 소비 성향 변화에 따라 단골가맹점이 달라져도 자동 반영하는 디지털 역량을 활용했다.
고객 제안을 반영해 카드 사용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등 고객 만족도 제고에 크게 노력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모바일 앱 상단에 전월 이용금액 안내 문구를 추가해달라는 고객 제안을 담아 실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