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나인테크, 美옐런 장관 LG 방문 예정에 '강세'

by심영주 기자
2022.07.18 14:27:07

[이데일리TV 심영주 기자] 나인테크(267320)가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방한 기간 중 LG화학을 방문할 예정인 가운데 한미 ‘배터리 동맹’ 강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영향으로 풀이된다. 나인테크는 2차전지 제조용 장비와 디스플레이 제조용 장비의 개발 및 공급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사진=나인테크)
18일 오후 2시21분 나인테크는 전일 대비 7.19% 상승한 3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옐런 장관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한국을 방문한다. 옐런 장관은 일정 중 윤석열 대통령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 고위층 인사들과 회담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미국 내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제조시설 투자 계획을 발표했던 LG그룹도 방문해 관련 시설을 둘러볼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LG사이언스파크 내 LG화학 첨단소재사업본부 R&D 시설을 찾아 양극재·전구체·분리막 등 배터리 소재와 기술 개발 부문 등을 둘러본다는 계획이다. LG화학은 국내 배터리 제조사인 LG에너지솔루션의 대주주다.

이 같은 방문은 한미 배터리 동맹의 일환으로 분석된다.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으로 꼽히는 미국은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 이후 전기차 보급 확대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LG에너지솔루션은 시장점유율 기준 세계 2위의 거대 전기차 배터리 기업이다.

나인테크는 2차전지 조립공정에 특화된 장비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회사로, LG에너지솔루션에 2차전지 장비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