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디랩스, 크리에이터스와 파트너십 체결…"NFT 경쟁력 강화"

by이용성 기자
2023.03.13 16:09:20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에이치디랩스는 크리에이터스(XREATORS)와 3KM 생태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에이치디랩스)
에이치디랩스는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스와 협업해 NFT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고 3KM 생태계를 확장할 방침이다. 크리에이터스는 네이버 IP 마켓플레이스 ‘네이버 OGQ 마켓’을 운영하는 OGQ와 메인콘텐츠 파트너십을 통해 전개하는 마켓플레이스로 NFT를 거래할 수 있다. NFT 단순 소유를 넘어 NFT 조각 판매, 지적재산(IP) 기반 굿즈 상품 제작, 외부 저작권 마켓 연동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NFT로 만들고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크리에이터스는 △KLPGA 프로골퍼들과 라운딩할 수 있는 NFX 골프 시리즈 △BTS, 뉴진스 등의 댄스 비디오 감독인 써니 인스파이어스와 비주얼 트랙 NFT 제작 △글로벌 아티스트 전문 에이전시 핀즐 소속 아티스트들의 예술작품 공개 및 운영하고 있다.

에이치디랩스는 오는 3월 중으로 플레이 앤 언(P&E· 게임하고 돈도 버는 것)게임, 3KM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다. 3KM은 앤유소프트가 개발 및 출시해 성공적으로 흥행한 ‘삼국지 무한대전’ P&E 버전이다. 약 375가지 NFT 영웅 및 다양한 아이템 출시가 이뤄진다. 또한, 3KM 플랫폼에서 NFT 마켓 플레이스, 스테이킹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치디랩스 관계자는 “3KM 생태계 성공적인 구축을 위해 NFT, 메타버스, 커뮤니티 등 다양한 분야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다”며 “글로벌 NFT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는 크리에이터스와 시너지를 극대화해 3KM 생태계 내 NFT 분야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