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투솔루션, 인천대와 ‘전력전자 인재 육성 및 사업·연구과제’ 산학협력

by이윤정 기자
2023.02.02 14:55:24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와이투솔루션은 인천대학교와 전력전자 인재 육성과 사업·연구과제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달 1일 ㈜와이투솔루션 본사에서 전력전자 인재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주래 신사업연구실장, 윤한신 전기공학과 교수, 강창묵 융합혁신센터장, 강석환 대표이사, 임성호 R&D본부장. (사진=㈜와이투솔루션)
이날 협약식은 인덕원 IT밸리에 위치한 ㈜와이투솔루션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인천대학교 미래자동차 융합혁신센터장 강창묵 교수, 전기공학과 전력전자 윤한신 교수와 주식회사 와이투솔루션 강석환 대표이사, 임성호 R&D 본부장, 김주래 신사업연구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주요 사항은 △전력전자 분야 종사에 필요한 지식, 기술 습득 △전력전자 분야 연구 및 기술 정보 교류 △전력전자 분야 산학프로젝트 공동 수행 △ 우수 실습생 채용 연계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학협력 체계 확립을 통해 인천대학교 전력전자 전공자에게 현장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체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며, 전략전자 분야에서의 기술혁신을 도모함에 의의가 있다.

강석환 ㈜와이투솔루션 대표는 이날 협약식에서 “인천대학교와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및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를 통해 전력전자 분야의 신성장 동력 확보와 차별화된 공동 기술 개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창묵 인천대 미래자동차 융합혁신센터장은 “긴밀한 산학연 체계 구축을 통해 대학과 기업 간 시너지 효과 창출에 힘쓰겠다”며 “특히 전력전자 분야의 인재육성과 기술 혁신이 발전하는 과정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