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경영자가 AI 알아야’ 서울대 리더 육성과정 신설

by이대호 기자
2022.01.21 17:06:36

서울대학교 AI최고경영자 과정(SNU AICEO) 2월 16일까지 접수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지능정보산업협회(회장 장홍성)는 서울대학교 AI연구원(원장 장병탁)과 공동으로 2022학년도부터 ‘서울대학교 AI최고경영자 과정(SNU AICEO, 서울대학교·지능정보산업협회 공동주최)’을 신설하고 오는 2월 16일까지 정규모집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SNU AICEO는 AI산업 활성화 및 AI산학협력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대한민국 AI산업 리더를 육성하고 나아가 산업의 경쟁력 향상 및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서울대학교 AI연구원은 서울대학교 본부주관 연구원으로 서울대학교의 AI연구를 통합 지원하고 연구기반을 확대하기 위하여 2019년에 설립됐다. 현재 300여명의 서울대 전임교수진이 겸무연구원으로 활동하는 국내 최대의 AI 연구기관이다. SNU AICEO과정은 AI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서울대 전임교수진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AI 핵심기술과 AI 응용기술 (X+AI)에 대한 교육, 워크숍, AI 활용을 위한 지도 및 피드백 등 대한민국 AI산업을 선도할 리더 육성에 필요한 AI 전문지식과 산업에 대한 다양한 접근방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SNU AICEO과정은 2022학년도에 처음으로 개설하는 제1기 정규과정이며, 모든 산업군의 기업 최고경영자 및 임원, AI 관련 스타트업 CEO, AI관련 전문기관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해당 과정은 2022년 3월 15일(화)부터 6월 14일(화)까지 총 14주간 주 1회 3시간 강의로 구성돼 운영될 예정이다.



강사진으로는 서울대학교 AI연구원 장병탁 원장(컴퓨터공학부 교수), 윤성로 전기·정보공학부 교수, 지능정보산업협회 장홍성 회장 등 국내 AI 분야 최고의 교수진으로 구성하였으며, AI 선도기업 전문가의 강의 및 워크숍 등도 다양한 전문과정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SNU AICEO과정 이수자들에게는 서울대학교 AI연구원장 및 지능정보산업협회장 공동 명의의 이수증을 수여하며, 서울대학교 총동창회 동문자격이 부여된다.

장병탁 AI연구원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AI전문기관인 지능정보산업협회와 함께 서울대학교에서 개설하는 AI분야의 첫 최고경영자 과정인 만큼 국내 산업과 AI 기술의 융합은 물론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산업계 전문 리더가 많이 배출되어 AI 산학협력의 발전을 도모할 인적 네트워크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홍성 지능정보산업협회장은 “SNU AICEO 과정은 최고경영자들에게 가장 최신의 AI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AI 기업 최고경영자들 간의 상호 협력은 물론, 전문가들과 긴밀하게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는 장을 통해서 AI 혁신역량을 제고하고, 관련 사업 발굴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 및 원서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지능정보산업협회 또는 서울대학교 AI연구원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