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성추행 의혹' 김정우 의원 고소인 조사

by신중섭 기자
2019.02.18 12:06:43

지난 16일 고소인 피해 여부와 경위 등 조사
"김 의원 소환 조사 등 계획 아직 없어"

지난해 10월 23일 광주 북구 오룡동 정부광주합동청사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광주지방국세청,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정우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신중섭 기자] 김정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성추행 혐의로 피소된 것과 관련해 경찰이 김 의원을 고소한 A씨에 대한 조사를 마쳤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지난 16일 김 의원을 강제추행 혐의로 고소한 A씨에 대해 피해 여부와 경위 등을 조사했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017년 10월쯤 김 의원과 영화를 보던 중 김 의원이 자신의 손을 강제로 잡는 등 추행했다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고소인 진술 내용 파악에 주력하고 있다”며 “김 의원 소환 등 구체적 계획은 아직 없다”고 밝혔다.

앞서 김 의원은 옛 직장 동료인 A씨를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당했다. 이에 지난 13일 김 의원은 “이미 A씨에게 사과하고 용서를 받았지만 A씨가 김 의원의 사과와 용서 후에도 계속 자신을 협박했다”며 A씨를 명예훼손과 협박 혐의로 맞고소했다.

김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지난 2017년 10월 옛 직장 동료인 A씨와 함께 영화를 보다 우연히 손이 닿았다”며 “이후 A씨에게 거듭 사과했고 A씨도 이를 받아들여 모든 일이 당일 끝난 줄 알았다. 하지만 지난해부터지속적인 사과 요구와 협박이 이어졌다”고 밝혔다.

A씨는 김 의원과 함께 지난 2005년 2월부터 8월까지 기획예산처에서 근무한 옛 직장동료다. 10여 년이 흐른 지난 2016년 A씨가 다른 의원실 비서관 응시차 의원회관을 방문해 김 의원을 우연히 다시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