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랩 인사이트, K-뷰티엑스포서 인공지능 피부 측정기 'Eve V' 선봬

by이윤정 기자
2022.09.27 15:16:0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뷰티 어플리케이션 개발사 메이투(Meitu)의 산하 회사 이브랩 인사이트(EveLab Insight,co.)는 오는 10월 6일에서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K-뷰티엑스포’에 참가해 3D 인공지능 피부 측정기 ‘Eve V’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이브랩 인사이트)
이브랩 인사이트는 수년 전부터 중국의 국가 피부 의료 기준을 세우는 연구 기관인 상하이 피부과 병원과 협업해 피부 측정 솔루션의 전문성과 정확도를 높이고 노화 지표 분석에 대해 활발히 연구해 왔다. 메이투는 피부 측정기 Eve 시리즈, 유수분 측정기 Key, AR 기술을 접목한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Magic Mirror 등을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모델로 시장에 선보이며 중화권을 중심으로 피부 측정 분야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Eve V는 밀리미터 수준의 정확한 진단과 스캐닝을 통해, 보다 사실적인 3D 안면 모델을 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수의 특허를 제품에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AI 분석을 통해 검증 과정에 걸리는 시간을 대폭 절감했다.

업체 관계자는 “이브랩 인사이트는 기술 역량을 활용하여 화장품 브랜드, 클리닉, 스킨케어 샵 등 다양한 뷰티 산업 고객사들에게 첨단 인공지능 기술 도입과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며 “향후 Eve V는 안티에이징 시장에서 보다 많은 브랜드 파트너와 소비자들이 과학적이고 정량화된 측정 기술을 도입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연구와 솔루션 개발에 앞장설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