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동인’ 내달 분양

by이윤정 기자
2021.08.25 14:51:25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동인’이 내달 분양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동인은 대구 중구 동인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5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주거시설 1009세대(아파트 941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68실)와 연면적 약 1만 1556㎡ 규모의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동인은 중심상업지구 내에 위치해 우수한 입지 여건을 자랑한다. 단지는 대구지하철 1호선 칠성시장역과 중앙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대구지하철 1호선·경부선 대구역도 인접해 있다.

대구역은 국토교통부와 대구시·경북·철도공단·철도공사가 총 사업비 1515 억원을 투입해 건설하는 대구권 광역철도가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어 그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과 대구백화점은 물론 대구 최고 상권으로 꼽히는 동성로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인근으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2·28기념중앙공원, 롯데시네마, CGV 등이 위치해 여가와 문화를 즐기기에도 좋다.

교육 환경도 좋다. 동인초교, 경북사대부설중교, 경북사대부설고교, 시립중앙도서관 등이 인접하며, 근거리에 동성로 학원가도 위치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브랜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49층 고층 단지로 설계되는 힐스테이트 동인은 입면 분할 이중창을 적용해 탁 트인 시야는 물론 화려한 외관미까지 더했다. 특히 주거복합단지임에도 불구하고 4Bay 판상형 위주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도 신경썼다. 여기에 현관창고, 펜트리, 드레스룸 등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 관련 시설은 물론 어린이 도서관, 실내놀이터, 맘스카페 등도 함께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연면적 1만1,556㎡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 원스톱 라이프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동인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일원에 조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