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체사진 주면 대출 가능' 몸캠 피싱해 1억 뜯어낸 母子

by정시내 기자
2021.06.10 13:47:25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여성들에게 “나체사진을 주면 대출해주겠다”라고 속여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여성 5명으로부터 1억원을 갈취한 엄마와 아들이 구속됐다.

제주경찰청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촬영물 등 협박) 위반과 공갈 혐의로 A(44)씨와 A씨 아들 B(19)군을 긴급체포해 구속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은 기사와 관련없음. 사진=이미지투데이
A씨와 B군은 지난 3월 초부터 5월 중순까지 여성 대출 전문 상담 사이트를 운영하며 급전이 필요한 여성 5명으로부터 담보로 나체사진을 전송받은 뒤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1억원 상당의 금품을 편취한 혐의를 받는다.



이들은 페이스북에 ‘당일 여성 대출 전문’이라는 게시글을 올렸다. 연락온 여성들에게 ‘400만원 대출을 위한 담보가 필요하다’ 등의 거짓말로 피해자들에게 나체사진을 요구한 뒤 피해자들이 자신의 가슴이나 신체 주요 부위를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보내면 자신들의 범행에 가담하지 않으면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식이었다.

이 같은 수법으로 이들은 피해 여성 5명으로부터 총 1억원 상당의 금품을 갈취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지난달 23일 한 피해자의 신고로 수사에 돌입해 지난 4일 다른 지역 한 PC방에서 B군을, 7일 또 다른 지역 모텔에서 A씨를 각각 긴급체포했다.

경찰은 이들과 함께 범행을 저지른 공범 1명에 뒤를 쫓는 한편, 이들이 다른 지역에서 벌인 범행도 확인해 병합 처리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