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픽,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OTT 활용한 '원픽TV' 출시

by이윤정 기자
2021.07.28 14:25:29

신규가맹점 대상 선착순 설치 프로모션,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 진행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착한숙박앱 원픽(ONE Pick)은 서울, 경기 일대 케이블 방송망을 가지고 있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전문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넷플릭스, 유튜브 등 디지털컨텐츠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원픽TV’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원픽)
원픽은 대한숙박중앙회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약 5000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숙박예약 플랫폼 앱이다.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숙박업계 시장 경제를 되살리고, 입점사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자 OTT 서비스를 활용한 ‘원픽TV’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이번 제휴를 통해 원픽은 시범사업으로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약 한 달간 신규가맹점 및 우수가맹점 대상 100개 업체를 선정해 원픽TV를 지원한다. 설치 이후에는 원픽TV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런처에 나오는 QR코드를 찍어 인증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스타일러스, 식기세척기 등 가전제품 및 숙박예약이 가능한 원픽 포인트 등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범사업 이후에는 사업을 확장해 OTT 55만 대에 원픽TV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설치하고 OTT와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한 색다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풍성한 고객 경험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