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펀딩, 한 주간 장외 주식 이슈 심층 분석! '장외주식투자 설명서' 11회

by최애숙 기자
2020.04.14 13:22:18

이데일리TV 봄 개편으로 매주 목요일 6시 30분으로 시간 변경
IPO 시장과 비상장기업의 가능성을 고루 살피는 장외 주식 투자설명서!

[이데일리TV 최애숙PD] 한 주간 장외 주식 이슈를 심층 분석하는 ‘장외 주식 투자설명서 11회’가 4월 9일(목) 이데일리 TV를 통해 방영되었다.

이번 주부터 2020년 봄 개편을 맞아 방송시간이 변경되었고 시간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에 시작된다. 첫 코너 <장외시장 이슈>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IPO 시장의 현 상황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았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발생한 IPO 시장의 유동 현황을 작년과 올해 자료를 기반으로 비교 분석했다. 반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상황에도 여전히 투자자들 사이에서 기대를 받고 있는 일명 ‘대어급 기업’도 존재하는데 이와 관련된 내용도 함께 전달했다.

현재 우리는 풍요의 경제를 누리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에 대해 항시 고민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 이 때문인지 소비 트렌드는 점차 ‘소유’에서 ‘공유’로 바뀌고 있는데 이런 소비 심리를 충족시키고 있는 ‘렌털’ 기업에 대해 분석하였다. 일반적으로 렌털 산업은 자동차와 정수기를 먼저 떠올릴 수 있지만 현재는 안마의자, 전동침대, 실내 운동기구 등 많은 기업들이 렌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그중 성장성이 유망한 기업을 선별하여 관련 내용을 전달하였다.

마무리 코너인 <상장주 미리 보기>에서는 건축물 구조 원스톱 설루션 기업 ‘센코어테크’에 대해 분석했다. 센코어테크는 현재 독자적인 특허 공업을 통해 공사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였으며 이로 인한 결과는 비용 절감으로 이어졌다. 이런 고효율 성과로 건설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센코어테크는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4월 13일~14일 수요예측이 진행된다.

코리아펀딩 신창호 주임은 “코로나19로 인해 업계 간 희비(喜悲)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 만큼 다양한 정보를 수집 및 접목시켜야 한다.”, “장외 주식 투자설명서가 그에 대한 해결책이 되어 시청자분들의 투자 안목이 향상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