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센트릭스, CX 디자인 엔지니어링 회사 'PK' 인수

by이윤정 기자
2021.12.06 15:20:1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글로벌 Customer Experience 서비스 & Technology 전문 기업 콘센트릭스 Corp.(이하 콘센트릭스)는 글로벌 CX 디자인 엔지니어링 회사 ‘PK’를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제공=콘센트릭스)
콘센트릭스는 PK를 약 16억 달러에 인수했으며, PK의 전년 대비 20% 성장률을 반영하여 인수 후 첫해 동안 약 5억 3000만 달러의 추가 매출을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PK는 글로벌 CX 디지털 설계 및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으로 우수한 디지털 역량과 강력한 기술을 결합하여 가시적 성과를 창출해 내는 CX 경험 고도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CX 고도화를 위한 전략, 플랫폼 및 디지털 엔지니어 등 서비스를 제공하여 매출 증대 및 사업 최적화와 전략적 미래설계를 위한 첨단 기술과 전문성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각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두 기업의 결합은 상호 보완적인 관계 속에서 최고의 디지털 CX 솔루션과 서비스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인수를 통해 콘센트릭스는 앞으로 4개국 20개 도시에 5000명 이상의 CX 디지털 설계 및 엔지니어링 전문 역량을 보유한 직원을 확보하게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디지털 혁신을 이뤄내고, 획기적인 성장 전략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PK는 콘센트릭스의 CX 설계 및 개발, AI, 지능형 자동화 및 고객 충성도 관리 등 핵심 고성장 영역에서 역량을 키우고, 디지털 기능을 더 빠르게 확장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할 방침이다.

크리스 캘드웰 콘센트릭스 최고경영자(CEO)는 “PK팀이 콘센트릭스의 가족으로 CX의 미래를 함께 구축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인수로 CX 디지털 기능이 대폭 확대될 것이며, 상호 보완적인 CX 디지털 IT 서비스에 기반한 고부가 가치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콘센트릭스의 사업을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은심 콘센트릭스 코리아 대표는 “이번 PK인수로 한국 디지털마케팅/이커머스 사업 강화에도 큰 영향을 줄 것이며, 한국 고객들에게도 보다 강화된 고객경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