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어렵지 않아요"…남양주 청년들 노인 대상 키오스크 교육

by정재훈 기자
2023.06.05 17:07:07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남양주 청년들이 지역 노인들에게 키오스크 사용법 교육 봉사활동을 펼쳤다.

5일 경기 남양주시에 따르면 시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 봉사회 와피(WARFY)가 지난 4일 지역 내 경로당을 찾아 노인들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남양주시 제공)
교육은 비대면 서비스의 증가로 키오스크를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한 식당들이 늘어남에 따라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노인들의 시대 변화 적응력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청년들은 이날 노인들에게 키오스크 사용법에 대한 설명에 이어 경로당 주변 식당을 직접 찾아 노인들과 함께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고, 무인 발급기로 서류를 발급받는 등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청년들은 키오스크를 통한 주문에 이어 노인들과 식사까지 함께하는 나눔의 시간으로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교육에 참여한 노인은 “키오스크를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었는데 청년들의 도움으로 천천히 해 보니 쉽다”며 “이제는 직접 주문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청년봉사회 와피 회장인 서동현 청년정책위원장은 “우리의 과거인 청소년과 우리의 미래인 노년까지 함께 연결되는 청년 정책을 고민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