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이재명에 “고양이 탈 쓴 호랑이”…분당 가능성 언급

by이재은 기자
2022.12.01 14:23:57

30일 KBS 라디오 ‘주진우 라이브’ 인터뷰
“사법 리스크 방어, 바람직하지 못해”

[이데일리 이재은 기자]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고양이 탈을 쓴 호랑이”에 비유하며 분당 가능성을 언급했다.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박 전 장관은 지난달 30일 KBS 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와의 인터뷰에서 ‘과거 이 대표 출마 시 분당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었다’는 진행자의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이어 “고양이 탈을 쓴 호랑이와 같은 모습을 보여선 안 된다는 요지의 이야기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쓴 적이 있다”며 “이와 유사하게 돼 가는 것 같아 굉장히 가슴이 아프다”고 말했다.



박 전 장관은 지난 5월 SNS에 이 대표의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와 공천 확정을 두고 만화 속 ‘고양이 탈을 쓴 호랑이’를 언급했다. 그는 “정치인들은 가면을 쓰고 사는 존재라고들 하지만 한편으로 가장 진심과 본질이 중요한 사람들”이라고 했다.

6월에는 ‘고양이 탈을 쓴 호랑이’ 이야기를 다시 소개하며 민주당이 이재명 후보를 계양을에 국민의힘이 안철수 후보를 분당갑 보궐선거에 공천한 것을 비판했다. 같은 달 27일에는 이 대표의 당 대표 선거 출마를 두고 “당이 굉장히 혼란스럽고 분당 가능성이 있지 않겠는가”라고 말한 바 있다.

아울러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 방어에 총력을 기울이는 민주당에 대해선 “바람직한 방향으로 가지 못하고 있다”며 “다가올 경제 위기와 관련된 민생 부분에 대안을 제시하는 정당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