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예스24그룹, '지구의 날' 맞아 사내 ESG 캠페인 진행

by문다애 기자
2023.04.21 17:26:01

한세예스24그룹이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전사 차원의 사내 ESG 캠페인을 실시한다. 한세예스24그룹 제공.
[이데일리 문다애 기자] 한세예스24그룹이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전사 차원의 ‘사내 ESG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3주년을 맞이한 지구의 날은 기후 변화와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지난 20일에는 약 76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안될과학’의 ‘궤도’를 초청해 기후위기 및 에너지 문제를 주제로 전사강연회를 진행했다. 전 계열사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된 이번 강연회에서는 기후 위기 문제와 환경 보호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1일부터는 한세예스24그룹 전 계열사가 참여하는 ‘사내 에너지 절감 캠페인’을 실시한다. 모니터 밝기 줄이기, 오래된 메일함 정리하기 등 사무실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포스터로 제작 후, 전 직원의 PC 대기화면에 게재해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지구의 날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지구의 날을 기념해 전 세계적으로 실시하는 소등행사에도 동참한다. 한세예스24그룹 전 계열사는 오늘 오후 8시부터 10분간 필수 전력을 제외한 모든 실내외 조명을 소등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한세예스24그룹 관계자는 “ESG경영의 실천을 위해 전 계열사가 기후위기 문제에 공감하고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고자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후 위기 문제를 알리고 그룹 전 계열사가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