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치매 대자보 쓴 이재명 지지자 사과

by김화빈 기자
2022.06.09 13:49:56

김남국 "꽃다발까지 사서 진심 어린 사과하다니" 감동

[이데일리 김화빈 기자] 친문(親 문재인계)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지역구 사무실에 ‘당신 치매냐’는 조롱성 대자보를 붙였던 이재명 의원 지지자가 9일 직접 사무실을 찾아 사과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 뉴스1)
친명(親 이재명계)인 김남국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전국에 보도까지 된 일이라 굉장히 부담스러운 일인데 사과하러 가실 줄은 정말 전혀 예상 못 했다”며 “거기다 이렇게 빠르게 찾아뵙고, 꽃다발까지 사가서 진심 어린 사과를 하는 모습에 많이 놀랐다”며 사과 사실을 전했다.

이어 “지역 보좌관님과 한 시간 이상 여러 이야기를 나누셨다고 했다니 그 진심이 전해졌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정말 어렵고 힘든 일이었을 텐데도 큰 용기를 내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 조롱 대자보 (사진= 홍영표 의원실)
앞서 지난 7일 홍 의원 지역구 사무실에는 ‘사랑하고 존경하는 우리 홍영표 의원님이 말하는 거 보고 있으니 치매가 아닌지 걱정되고, 중증 애정결핍이 심각한 것 같다’는 내용의 대자보가 붙어 논란이 일었다.



길이만 약 3M에 달하는 이 대자보에는 중앙 치매센터 공식 상담 번호가 굵게 표시된 채 ‘홍영표는 당원과 국민의 사랑을 못 받아봐서 열등감에 질투·시기하고 (이 의원을) 헐뜯는 나잇값 못하는 노망난 할배’ 등 모욕적 표현이 포함돼있었다.

당시 홍 의원은 당이 대선에 이어 6·1 지선까지 참패하자 ‘이재명 책임론’을 펴며 이 의원의 2선 후퇴를 공개적으로 압박한 바 있다.

그러자 격분한 이 의원 강성 지지층들은 ‘문자 폭탄’을 보냈고, 홍 의원은 “배후가 있는 것 같다”며 고충을 토로하기도 했다.

당 안팎의 ‘팬덤 정치’ 비판이 이어지자 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비호감 지지 활동이 저는 물론 민주주의 발전에 도움은커녕 해가 된다”며 “제가 하고 싶은 정치는 반대와 투쟁을 넘어 실력에 기반한 성과로 국민께 인정받는 것”이라면서 개딸(개혁의딸)과 양아들(양심의 아들) 등 강성 지지층에 자제를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