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기후인재개발원, '2022 대국민 기상교육' 실시

by이윤정 기자
2022.05.25 13:50:0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기상청 기상기후인재개발원 주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위탁 운영하여 ‘2022년 대국민 무료 기상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기상기후인재개발원)
해당 무료 교육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식과 여러 가지 체험의 기회를 보장해주기 위한 ‘찾아가는 날씨체험캠프’와 본인의 미래에 그려나갈 꿈을 찾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기인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기상진로체험과정’, 그리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기후변화와 기상정보활용 방법을 알아볼 수 있는 ‘기상정보활용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등학생, 중·고등학생의 경우 학교 차원에서 신청 가능하며 현재 코로나 상황에 맞춰 전년도와 다르게 희망하는 교육 방식(대면, 실시간 비대면)으로 선택하여 교육 진행이 가능하며, 현재 선착순 모집으로 신청서를 받아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기상정보활용과정은 기상데이터를 활용한 생산량 증대를 위한 농어업인 기상정보교육, 기상데이터 활용 교육, 기후변화의 이해, 산업별 기후변화대응 온라인 세미나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기상청 기후인재개발원 대국민기상교육 블로그 또는 한국생산성본부 대국민 기상교육 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