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사과? 기막혀, 얼마든지 '달창'이라고 부르세요"

by박한나 기자
2019.05.14 11:20:32

사진=전여옥 전 새누리당 국회의원 SNS 프로필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전여옥 전 새누리당 국회의원이 ‘달창’이라는 표현을 쓴 것은 사실이지만 다른 뜻이었다고 해명했다.

전 전 의원은 지난 13일 오후 자신의 블로그에 ‘얼마든지 부르세요~’달창‘이라고’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저는 변명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며 “제가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보다 ‘문빠달창’이라는 말 먼저 쓴 건”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 전 의원은 두 달여 전 해당 표현을 처음 보고 뜻을 몰라 검색했다며, 지금도 사전 검색 결과는 같다고 지적했다. 그는 “오늘도 변함없던데, ‘달창 뜻’을 치니 ‘닳거나 해진 밑창’이라고 나온다. 그래서 ‘아하, 낡은 이념에 사로잡힌 쓸모없는 생각을 가진 이들’이라고 이해했다“고 주장했다.

전 전 의원은 “아마도 네이버에 ‘달빛 XX(비속어)’라고 나왔었다면 혹은 그 설명이 있었다면 전 결코 ‘달창’이라는 말을 쓰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저는 잘못한 것이 없다. 달창을 찾아보고 사전적 의미대로 해석한 것이 잘못인가? 저를 ‘달창’이라고 하신 분들의 ‘달창’과 제 ‘달창’은 많이 다르다”라고 주장하며 “사과니 사죄니 기가 막힌다”고 덧붙였다.

또 자신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과거 전 전 의원이 “달창은 비속어인데 왜 사용하냐”는 누리꾼 질문에 깜짝 놀라며, “내가 여자인데 여자를 비하하는 그런 의미로 쓰겠냐. 사전을 보라. 그런 뜻이 아니다”라고 답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전 전 의원은 “공인일 땐 정치를 하면 모든 것을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지금은 아니지 않나”며 “일부 언론사의 악의적인 보도도 챙겨보겠다. 물론 험한 말 하신 분들도 꼼꼼하게 캡처는 해뒀다”고 말하며 이번 논란 관련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지난 10일 전 전 의원은 전날 문재인 정부 2년 특집 대담 KBS 방송에 대해 “오늘 문빠 달창들이 제일 뿜었던 것은 ‘좌파독재’라는 대목이었다”고 말했다. 이 같은 발언은 다음날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한 집회에서 ‘달창’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면서 함께 구설에 올랐다.

11일 나 원내대표는 대구에서 열린 집회에서 “KBS 기자가 요새 ’문빠‘, ’달창‘들에게 공격당하는 거 아시죠? 대통령한테 독재 어떻게 생각하냐고 묻지도 못합니까”라고 말했다. 이날 오후 나 원내대표 측은 “정확한 의미와 표현의 구체적 유래를 전혀 모르고 특정 단어를 썼다”며 “인터넷상의 표현을 무심코 사용해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는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