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23년 컨택센터 플립러닝 교육 선봬

by이윤정 기자
2023.03.24 15:33:3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은 윌토피아와 협업을 통해 신규 론칭한 컨택센터 플립러닝 과정을 2023년 전격 시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한국능률협회컨설팅)
KMAC에서 시행 중인 컨택센터 플립러닝 공개교육은 오프닝 세미나를 통해 전문 강사와 비대면 코칭을 통해 직무 역량을 진단하고 교육 방향을 수립한 후 한 달간 제공되는 온라인콘텐츠(VOD)를 자유롭게 수강한다. 교육 종료 후에는 클로징 세미나를 통해 전문 강사와 토론식 수업에 참여함으로써 자기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코칭을 받을 수 있다.

KMAC의 플립러닝은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온라인 VOD 영상을 통해 수강생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개별 학습 전후로 실시간 오프닝&클로징 LIVE 세미나를 실시하여 전문가와 토론식 수업으로 심화학습을 수행하는 형태로 이루어진다.



선행학습을 위한 온라인 VOD는 한 주당 5개의 VOD로 구성되어 4주간 총 20강의 VOD가 제공된다. 수강생들은 첫 주와 마지막 주에 실시하는 온라인 LIVE 세미나에 각 3시간 동안 참여하면서 지금껏 배운 내용을 체화하고, 전문가로부터 보다 상세한 코칭을 받을 수 있다.

KMAC 플립러닝은 자리를 비우기 어려운 컨택센터 상담사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온라인 중심으로 운영함으로써 과정의 접근성을 높였다. 공개교육 전용 온라인 플랫폼 개설을 통해 언제든지 자유롭게 온라인 VOD 영상을 수강기간 동안(한 달 간) 수강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상담 전·후 대기시간, 후처리 시간에 간편하게 보면서 업무 숙지를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현재 KMAC에서 진행 중인 컨택센터 플립러닝 공개교육 과정은 총 8개 과정으로, 월별로 연간 운영한다. 각 과정의 상세내용은 KMAC 공개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여기관 신청 및 문의는 홈페이지 및 담당 컨설턴트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