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금융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 네트워킹 지원 나선다

by김성훈 기자
2022.09.27 14:00:00

IR 경진대회, 투자상담회 개최
65개 기업 투자 유치 기회 마련
핀테크 기업·투자자간 협업 마련

[이데일리 김성훈 기자]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성장금융)은 금융위원회가 개최하는 제4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에서 핀테크 산업 혁신과 성장을 위해 투자 및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2는 “핀테크, 금융의 경계를 허물다”를 주제로 유관 기관과 함께 오는 28일부터 30일 개최할 예정으로, 핀테크 기업 IR와 투자 상담회, 취업 멘토링, 주제별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투자유치 및 채용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성장금융은 △핀테크 기업 IR 경진대회 네트워킹 밋업 △투자상담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국내 유망 핀테크 기업 투자 유치를 지원하고 핀테크 산업 주요 관계자인 금융회사와 투자자와 핀테크 기업간 네트워킹을 통해 상호 협업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



IR 경진대회는 54개 핀테크 기업이 참여를 신청한 끝에 최종 6개 기업이 선정됐다. 부문별로 인슈어테크와 신용평가(CB), 공급망 금융(SCF), 지급결제 등 핀테크 유망 분야 내 기업이 핀테크 전문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피칭을 진행하며 우수 기업에 투자 유치 등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80여명의 핀테크 산업 주요 관계자간 네트워킹 행사인 네트워킹 밋업도 열린다. 핀테크 기업이나 금융회사 및 투자자간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하고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간 전략적 사업 협력, 핀테크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의견 교환, 투자 검토 등을 협력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밖에 국내외 18개 투자사와 65개 핀테크 기업간 상담회도 개최된다. 성장금융 관계자는 “특히, 이번 투자상담회에는 국내 투자 기관뿐만 아니라 국내 핀테크 산업에 관심도가 높은 동남아 소재 해외 벤처캐피탈도 참석할 예정”이라며 “국내 핀테크 기업에 대한 투자 검토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 지원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