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금산지구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 주목

by이윤정 기자
2022.06.22 13:55:3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경북 칠곡군 왜관읍 금산토지구획정리사업지구에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가 들어서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단지는 전용 84·150㎡ 총 35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 투시도
금산지구는 총 면적 12만1642㎡에 20개 블록에 걸쳐 아파트와 주택 약 1100세대가 거주하는 신 주거타운으로 조성이 한창이다. 현재 도로, 공원 등 도시 기반 시설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상태다.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는 금산지구 내 첫 분양 단지로 상징성도 갖췄다.

다양한 교통 개발 호재를 통한 높은 접근성도 갖출 전망이다. 단지 인근 왜관역과 왜관공단역(예정)에는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따라 대구권 광역철도 1단계 사업이 오는 2023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이다. 구미~칠곡~대구~경산을 잇는 총연장 61.8㎞의 노선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광역 교통 여건이 대폭 개선되며, 지역 간 왕래가 수월한 광역 생활·경제권을 형성할 전망이다.



직주근접 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약 1만여 명이 근무하는 왜관일반산업단지가 자리하며 현대자동차칠곡물류센터, 영남내륙물류기지, 칠곡농기계특화농공단지 등도 가깝다. 인근 달오~금산 간 도시계획도로가 올해 말 완공 예정으로 왜관 중심지역 이동이 수월해지고 왜관역, 칠곡군청 대구지방법원칠곡군법원 등 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비규제지역에 속해 청약 제약도 적다. 청약 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에 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라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세대주, 세대원도 모두 청약할 수 있고 주택 유무와 기존 당첨 사실 여부 등도 관계없다. 전매제한도 없어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한편 칠곡 왜관 월드메르디앙 웰리지의 견본주택은 경북 칠곡군 왜관읍 왜관리 일원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