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 온라인 통합 설명회 개최

by이후섭 기자
2021.03.23 12:00:00

3월 24~25일 11개 추진전략 및 9개 지원사업 등 소개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 및 민간 참여도 확대를 위한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4~25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 소개와 지원사업 설명회로 나눠 진행된다. 설명회 1일차인 24일에는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의 중점과제 및 과제별 세부계획 등을 개괄하며, 2일차(25일)에는 융합보안 혁신 제품 개발지원을 포함한 9개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가 진행된다. 지원사업에는 완전 무인점포 보안성 향상 및 취약점 발굴 개선 지원, ICT중소기업 정보보호 컨설팅 및 보안솔루션 지원, 영세업체 대상 암호모듈 시험평가, 대학·대학원 정보보호 인력 양성, 구직자 대상 정보보호 교육 등이 포함된다.



이번 설명회는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에 관심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설명회 동안 국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이메일로 질의사항을 접수받아 답변을 회신할 예정이다. 각 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사항은 KISA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태 KISA 원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KISA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 과제를 속도감있게 실행하고 관련 지원을 강화하는 등 디지털 뉴딜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