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허준 한방의료산업 관광자원화 '시동'

by정재훈 기자
2021.10.20 13:09:24

19일 관광자원화 클러스터구축 용역 보고회

[파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파주시가 추진하는 ‘허준 한방 의료산업 관광자원화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

경기 파주시는 지난 19일 최종환 파주시장,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 시민자문단,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허준 한방 의료산업 관광자원화 클러스터 구축’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파주시 제공)
시는 허준 한방 의료산업 관광자원화 클러스터 구축 기본 계획 수립을 위해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지난해 10월부터 연구용역을 진행했다.



그동안 시는 두 차례의 중간보고회와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전문가 및 시민 의견을 수렴해 차별화된 기본계획 수립에 나섰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파주시 한방의료산업 및 관광자원 현황 조사와 클러스터 권역 설정, 세부 추진 계획을 발표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용역에서는 △허준선생묘 성역화 △한방웰니스 체험단지 조성 △한방 K-푸드(약선음식) 특성화 △파주관광 10선 △한방웰니스 관광상품 운영 △건강인문학 교육 아카데미 운영 △한방웰니스 협의체 구성 △허준 한방웰니스 홍보 등 주요 기본계획이 제시됐다.

최종환 시장은 “이번 최종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허준 한방 의료산업 관광자원화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