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문토, '챌린지' 기능 론칭

by이윤정 기자
2023.01.17 13:26:48

같은 목표를 가진 이들과 소통하며 달성하는 즐거움 제공
챌린지 기능 더하며 관심사로 연결되는 경험 확대할 예정

(사진=문토(munto))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문토는 같은 관심사 목표를 가진 사람들끼리 소통하며 목표를 달성하는 ‘챌린지’ 기능을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문토의 챌린지는 혼자가 아닌 멤버들끼리 소통하며, 함께 목표를 달성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됐다. △인증 사진 업로드는 물론 참여 멤버들끼리 매일 소통할 수 있는 챌린지 전용 문토 앱 채팅 △서로 경쟁하며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멤버 랭킹 시스템 △목표 달성율과 인증 사진을 모아 볼 수 있는 개별 관리 페이지 등이 제공되어 같은 목표를 가진 멤버들끼리 지속적으로 연결, 서로 응원하며 목표를 끝까지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문토는 가볍게 만날 수 있는 원데이 모임부터 같은 취향을 가진 이들과 지속적으로 연결되는 온라인 클럽에 이어 챌린지형 모임을 더하면서 관심사 기반의 모든 모임을 만날 수 있는 슈퍼 앱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문토 관계자는 “새해 처음 선보인 ‘챌린지’ 기능은 갓생, 미라클모닝 등과 같이 더 나은 일상을 원하는 MZ세대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목표 달성도 같은 관심사 목표를 기반으로 만난 멤버들끼리 소통하며 즐길 수 있도록 만드는 것에 중점을 뒀다”며 “2023년에는 다짐한 계획이나 목표를 문토에서 마음 맞는 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소통하면서 꼭 이뤄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