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기업 퓨어, 현미 숙성 음료 '현숙씨(C)' 출시

by이윤정 기자
2022.03.22 13:07:44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푸드테크 기업 퓨어는 현미 숙성 음료 ‘현숙씨(C)’를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퓨어)
현숙씨(C)는 100% 국내산 현미를 통째로 넣은 제품으로 쌀이 지닌 95% 이상의 필수 영양소가 살아있고 섬유소, 철, 미네랄, 칼슘 등 현미 전 성분을 그대로 담아냈다.

현숙씨(C)에는 숙성된 현미를 넣어 두유 같은 식감으로 노인, 영유아, 임산부들처럼 영양소의 원활한 공급하면서도 달지 않은 두유, 무설탕 두유로써 필요한 이들이 쉽게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도록 가수분해 단백질 복합체를 활용한 ‘생체 흡수율 증가’ 바이오 조성물 제조 기술이 접목됐다.



또한 현숙C는 100여 가지 천연 소재 후보 중 알레르기 유발률이 거의 없고, 고온에서 안정적으로 천연 유화제 역할을 할 수 있는 현미를 바이오 조성물 원료로 사용하고 생체 흡수율 증가 기술을 접목시켰다고 전했다.

제품 한 포에는 칼슘 380㎎을 함유하며, 일반 제조 방식에 사용하는 설탕, 보존제, 안정제, 유화제 등 첨가제를 넣지 않고 소보산, 보존료, 납, 안식향산 불검출 등 안전 테스트를 거쳐 안전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박병수 퓨어 대표는 “칼슘을 비롯한 여러 필수 영양소의 부족으로 건강을 위협받는 모든 이에게 좋은 현미 음료만을 대접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많은 분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