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비대면 미성년자 계좌개설 서비스 시작

by이용성 기자
2023.04.18 13:26:36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NH투자증권은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NH투자증권)
미성년자 계좌개설 서비스는 NH투자증권 QV 또는 나무증권 모바일 앱에서 개설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 자녀가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개설 가능하다. NH투자증권은 미성년자 자녀의 올바른 투자습관 정립과 쌓아가는 자산관리의 시작이 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미성년자 계좌개설 서비스를 통해 서류 출력과 방문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모든 처리를 모바일로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부24앱에 로그인하여 NH투자증권으로 관련 서류 보내기를 클릭한 후 계좌개설을 진행하면 된다.



NH투자증권은 지난주 ‘미성년 자녀 계좌개설 사전 신청 이벤트’가 선착순 조기마감 됨에 따라 ‘우리 아이 계좌개설 이벤트’로 연장 진행할 방침이다. 이벤트는 이날부터 5월 4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신청 시 자녀에게 선물하고 싶은 해외주식 종목을 선택하면 2만원 상당의 소수점 주식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애플, 테슬라 등 5개 대표 해외주식 종목 중 종목을 선택하면 된다. 해당 주식은 5월 16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5일 오픈 되는 어린이날 이벤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미성년 자녀의 계좌개설이 NH투자증권 최초 개설인 경우 금액에 상관없이 1회 주식거래 시 30 달러의 투자지원금도 제공한다.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는 “금융교육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미성년자 계좌 서비스의 수요가 크게 늘었다”며 “비대면 자녀 계좌개설 서비스를 시작으로 미성년 고객들의 올바른 투자 습관을 정립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