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규제’ 김포마송 디에트르, 견본주택 개관…다음달 분양

by이종일 기자
2021.02.18 11:00:00

19일부터 장기동 견본주택 운영
다음달 2~4일 청약, 10일 발표
전용면적 59㎡ 539가구 공급
스크린 골프연습장·키즈룸 등 설치

김포마송택지지구 디에트르 조감도. (자료 = 대방건설 제공)


[김포=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대방건설은 19일 경기 김포시 장기동 1888-9번지에서 ‘김포마송택지지구 디에트르’(마송 디에트르) 견본주택을 개관한다고 18일 밝혔다.

디에트르(Detre)는 아파트, 주상복합, 업무시설, 상업시설을 아우르는 대방건설의 신규 브랜드이다. 프랑스어 에트르(etre·존재하다)에 ‘대방건설’의 영어 이니셜 ‘D’를 결합해 만든 것이다. ‘나의 가치를 발견하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마송 디에트르는 다음 달 2일 특별공급, 3일 1순위 청약, 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10일이고 정당 계약은 22~25일이다.

김포 마송택지개발지구 B4블록에 조성하는 마송 디에트르는 전체 539가구로 지하 2층~지상 최고 18층 6개 동 규모이다. 전 세대 전용면적 59㎡ 단일평형이다. 4개 타입으로 △59㎡A 52가구 △59㎡B 142가구 △59㎡C 135가구 △59㎡D 210가구를 공급한다. 비규제지역으로 주택담보대출 등의 제한이 적다.

마송 디에트르는 다양한 혁신평면을 활용한다. 타사 대비 서비스 면적(실사용 면적) 극대화를 위한 설계를 적용하고 조망권과 채광권을 최대한으로 확보하기 위한 건물 외부 입면 특화 설계를 한다.



세대 내부 3Bay, 4Bay 등 다양한 평면에 광폭거실까지 넓은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한 디에트르만의 평면 설계를 적용한 마송택지지구 마지막 59㎡ 중소평형 민간분양 아파트로 합리적인 투자가치를 더한다.

또 고객이 원하는 라이프스타일 보장을 위한 스크린 골프연습장, 키즈룸, 휘트니스센터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갖춘다.

실내 골프연습장은 최신식 장비를 바탕으로 상업용 스크린골프장에 버금가는 현실성 있는 플레이가 가능해 골프에 관심이 있거나 취미인 입주민의 경우 사계절 내내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학습이 증가한 입주민과 학생을 고려해 단지 내 북카페와 작은도서관, 스터디룸 등을 갖춰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도 호응을 얻는다.

계절감이 가득한 조경을 위해 공간 분할과 보행 체계를 적용하고 다양한 포장자재와 낙엽수, 관목을 활용한다. 단지 내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일조권과 통풍성을 고려한 단지 배치로 다양한 야외공간 등 고급 주거 환경을 조성한다.

마송 디에트르는 스마트폰 앱과 음성인식 스피커를 통해 홈네트워크 기기, 사물인터넷(IoT) 가전제품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거실 아트월, 스마트 전기오븐 등 다양한 무상 옵션을 제공하고 입주민 외출 시 엘리베이터를 기다리지 않고 바로 이용 가능한 엘리베이터 호출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를 활용한 원패스 시스템으로 통합 키 하나로 공동현관부터 엘리베이터 호출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범죄·사고 제로(Zero)를 위한 24시간 안전 시스템도 적용한다. 기존 아파트의 비상벨 시스템과 차량 번호인식 주차관제, 무인경비 시스템뿐만 아니라 외출 시에도 택배 걱정 없는 무인택배 시스템과 응급상황 발생 시 원패스 키를 통해 무선으로 비상호출이 가능한 무선 비상호출 버튼을 제공한다. 외출모드 실행 시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 침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외출 중 세대 방문자 조회 서비스를 제공해 안전한 생활을 지원한다.

대방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견본주택은 사전방문 예약제로 운영한다”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