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인사검증, 문제되면 밀어붙이지 않고 후퇴할 것”

by박태진 기자
2021.12.14 12:16:37

집권시 모든 정보 동원해 철저한 검증 약속
함익병·노재승 부실 검증 논란에 “전부 제 책임”
‘윤핵관’ 존재 안 해…이준석 무한 신뢰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4일 집권시 인사 검증과 관련, “국민이 지적하는 부분이 문제가 된다고 하면 밀어붙이지 않고 국민 뜻에 따라 후퇴하겠다”고 말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4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윤 후보는 이날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토론회에 나와 “제가 정부를 맡게 돼서 인사를 하게 되면 철저히 모든 정보와 수사 라인을 동원해 검증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후보는 최근 함익병·노재승 씨의 선대위 합류 과정에서 부실 검증 논란이 불거진 데 대해 “잘못된 건 전부 제 책임”이라며 “민간 영역에서 일하다 오신 분들에 대해 그런 부분(검증)이 미흡했다”고 말했다.



신속한 경질이 이뤄지지 못한 데 대해선 “엄정하게 살펴볼 시간이 필요했다”며 “큰 결심을 하고 선거를 돕겠다고 오신 분들인데, 언론에서 의혹을 제기한다고 해서 단칼에 그걸 정리할 수는 없었다”고 했다.

윤 후보는 또 이준석 대표와 갈등설의 단초가 된 ‘윤핵관’(윤 후보 측 핵심 관계자) 논란과 관련, “그런 ‘핵관’이라는 존재를 인정하지 않는다”고 일축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홍보비를 해 먹으려고 한다는 얘기를 들은 사실이 없다”면서 “저는 이 대표를 무한하게 신뢰하고 있고, 감히 제 앞에서 이 대표를 험담할 만한 사람은 별로 없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