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라온시큐어, 빗썸에 핵심 보안 인증 '원패스' 공급...FTX 빗썸 인수설에 ‘강세’

by심영주 기자
2022.07.26 13:33:05

[이데일리TV 심영주 기자] 라온시큐어(042510) 주가가 상승세다. 미국의 가상화폐 거래소 FTX가 한국 코인 거래소 빗썸 인수 추진에 나섰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라온시큐어는 빗썸에 간편인증 로그인 솔루션 ‘원패스(OnePass)’를 공급하고 있다.

(사진=라온시큐어)
26일 오후 1시28분 라온시큐어는 전일 대비 4.74% 상승한 298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비덴트는 전자공시를 통해 “FTX 측과 빗썸코리아, 빗썸홀딩스 출자증권의 처분을 위해 접촉해 관련 협의를 한 사실이 있다”고 밝혔다. 비덴트는 빗썸코리아를 보유한 빗썸홀딩스의 최대 주주다.



비덴트는 “다만 아직 구체적으로 언급할 수는 없어 추후 재공시하도록 하겠다”며 “당사는 공동매각 또는 우선매수권을 행사해 인수 또는 공동경영 등 모든 가능성을 두고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라온시큐어는 모바일 보안 및 인증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라온시큐어의 생체인증 솔루션 원패스는 빗썸의 간편인증에 적용됐다.

한편 빗썸은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거래소다. 포브스가 올해 발표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순위’에 따르면 빗썸은 13위에 올랐다. 국내 거래소 중 유일하게 상위 20위권에 포함됐다. 당시 포브스는 “시중은행과 기술 기업이 빗썸의 사이버 보안과 규제 준수 관행을 높게 평가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