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아이글로벌, ㈜두리번과 MOU 체결식 진행

by이윤정 기자
2021.10.27 14:07:41

XR기술을 활용한 융복합 생태계 조성 나설 예정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제이앤아이글로벌은 ㈜두리번과 지난 25일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제공=제이앤아이글로벌)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융복합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해외 바이어 상담회, 국내외 전시, 컨벤션 등의 행사에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PCO기업 ㈜제이앤아이글로벌과 확장현실(XR) 기반으로 실감미디어 선두 주자로 각광받고 있는 콘텐츠 뉴미디어 전문기업 ㈜두리번의 상호보완적인 솔루션을 기반으로 시너지를 도모하겠다는 구상이다.



양사는 XR기술을 활용한 각종 웨비나, 온라인 포럼, 기업 신제품 발표회, 성과공유회,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뜻을 모았다.

(사진제공=제이앤아이글로벌)
김계환 제이앤아이글로벌 대표는 “두리번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날로 확대되는 언택트 시대에 트렌디한 실감미디어를 활용한 행사 기획을 제공할 것”이라며 “해외 판로를 개척하려는 수많은 기업들의 마케팅과 국제 PCO행사에 보다 효과적인 양질의 비대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국한 두리번 대표는 “자체 개발한 메타버스 아이튜버 시스템을 통해서 온라인 행사의 관객 참여 장벽을 해소하고, 보다 입체적이고 다양한 행사 연출을 실현하여 주최사와 참여사 모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