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테크 플랫폼 테사, 고객 전용 라운지 갤러리 #UNTITLED 오픈

by이윤정 기자
2021.10.15 14:39:0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아트테크 플랫폼 ㈜테사(TESSA)는 지난 12일 고객 전용 자산 감상 라운지 UNTITLED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제공=TESSA)
TESSA는 글로벌 미술시장에서 검증된 블루칩 미술품의 분할 소유권을 조각투자 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지난 5월에는 상설 갤러리 UNTITLED를 개관하고, 영국 런던의 ROBILANT+VOENA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최초 루치오 폰타나(Lucio Fontana) 단독 전시를 선보이며 경험적 가치 서비스의 영역을 오프라인으로 넓혔다.

기존의 UNTITLED가 소유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시 공간이었다면, 리뉴얼 이후에는 고객 전용 라운지 공간으로 탈바꿈하였다. TESSA 모바일 앱을 사용하거나 미술품 분할 소유권을 구매한 서비스 이용자라면 동반인과 방문할 수 있다.



UNTITLED의 가장 큰 특징은 TESSA에서 판매된 블루칩 미술품 원화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다. 모두 미술시장 내 상위 200위로 검증된 작품들로, 뱅크시(Banksy), 앤디 워홀(Andy Warhol) 등의 시그니처 작품부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화가’ 마르크 샤갈(Marc Chagall)의 27억 상당 유니크 피스까지 다양한 작품을 전시한다.

(사진제공=TESSA)
갤러리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아트웍 에디션 보틀 선착순 증정, SNS 공유 이벤트 및 설문조사 참여 시 특별 제작 선물 증정 등으로 재미 요소를 더했다.

TESSA 관계자는 “새롭게 단장한 UNTITLED는 국내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블루칩 미술품의 소장부터 감상, 실물 구매까지 다양한 경험이 가능한 곳”이라며 “회원 전용 라운지 운영을 시작으로 아트테크 강연, VIP 전용 큐레이션 등 투자의 진입장벽을 낮춰줄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