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등 日굿디자인 수상

by강경래 기자
2021.10.22 15:59:35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제공=코웨이)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코웨이(021240)는 노블 공기청정기를 포함한 4개 제품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15년 연속 수상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가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인간성(Humanity) △정직함(Honesty) △혁신성(Innovation) △미학(Esthetics) △윤리적(Ethics) 부분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수상작에는 ‘지-마크’(G-Mark)를 부여한다.

특히 이번에 수상한 노블 공기청정기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 △굿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수상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코웨이는 노블 공기청정기가 공간 속에 자연스럽게 조화되고, 공간의 품격과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제품 디자인에 많은 공을 들였다.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과 은은하게 빛나는 터치 디스플레이가 돋보이며, 직선 구조 정사각 타워형 외관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제품 상단 에어 팝업부가 움직이면서 공기 방향을 원하는 대로 바꾸는 에어 팝업 모션과 360도 모든 방향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4D(4차원) 입체 청정 시스템을 디자인적으로 구현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노블 공기청정기 시리즈 외에도 △노블 제습기 △프라임 정수기 베이직 △인테리어 공기청정기 등이 수상작에 선정됐다.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은 “최근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달아 수상한 것은 제품 본연의 기능에 집중한 간결함과 어느 공간에나 어울리는 자연스러움을 제품에 담았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특별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 디자인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