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삼겠습니다”

by박철근 기자
2022.05.27 14:34:20

현대캐피탈,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개최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현대캐피탈은 지난 25일 서울 영등포구 본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사진)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은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인증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 주기로 인증한다.

이번 선포식에서는 목진원 현대캐피탈 대표와 최고고객책임자(CCO)인 김용혁 소비자보호실장을 비롯해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중심경영 선언문’을 공표했다.

이날 회사측은 선언문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소비자중심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소비자에게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신뢰를 공고히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1사1교 금융교육’을 확대하고 임직원 대상 소비자중심경영 교육을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중심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현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소비자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6일 ‘고객패널 간담회’를 여의도 본사에서 개최했다.

목 대표는 “소비자중심 경영을 회사의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며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임직원 모두가 더욱 적극적으로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고 경영 전반에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소비자 만족도와 기업 신뢰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사지= 현대캐피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