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 상생 전용관 ‘나란히가게’ 오픈

by김현아 기자
2023.04.06 13:06:33

네이버에서 ‘나란히가게’를 검색하거나
네이버 쇼핑 > 기획전 > ‘나란히가게’ 탭에서 확인 가능
스몰 비즈니스, 지역 생산자, 수공업 창작자 판로 넓혀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가 전국의 중소상공인(SME)과 지자체 기획전 및 상품을 한 데 모아 볼 수 있는 네이버쇼핑의 상생전용관 ‘나란히가게’를 열었다.

네이버에서 ‘나란히가게’를 검색하거나, 네이버 쇼핑 > 기획전 > ‘나란히가게’ 탭에서 확인 가능하다.



‘나란히가게’는 중소상공인 및 로컬의 작은 가게들의 성장을 함께 지원하는 상생의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네이버쇼핑 ‘나란히가게’에서는 푸드 리빙 카테고리 등 SME 생산자들의 상품과 지역 연계 사업을 다양하게 전시한다.

대표적으로 ▲‘베스트기획전 나란히’에서는 여러 할인과 혜택이 제공되는 기획전을 모아 보여주고 ▲‘나란히가게 쇼핑라이브’에서는 매일 오후 2시마다 전국 팔도 생산품을 라이브로 소개하는 ‘2시 팔도유람’의 클립을 소개한다. 그 밖에도 ▲로컬 및 스몰 브랜드의 신상품 ▲지역 생산자 및 소상공인의 스토리를 담은 ‘함께가요 성공스토리’ 코너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나란히가게’ 상생관 오픈을 맞아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전라남도 ‘남도장터 기획전’에서는 이달 말까지 나주 한우, 완도 전복 등 기획전 내 상품을 20% 할인가와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고, 한국임업진흥원의 ‘청정임산물 마켓 기획전’에서는 내달 5일까지 봄철 나물 원물과 이를 활용한 가공식품 등을 소개하며 선착순 최대 4천원 쿠폰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