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파로스, 한국펀드평가·마켓밸리 인수

by이진철 기자
2007.06.25 17:26:58

계열사 6개로 확대..지주사 체제 구축
"해외진출 통한 글로벌 마켓 공략도 적극 진행"

[이데일리 이진철기자] 한국 최초의 금융정보 콘텐츠 지주회사인 골드파로스가 한국펀드평가(펀드평가 전문업체)와 마켓밸리(해외금융시장 데이타 제공업체)를 인수했다.

골드파로스(대표이사 현병훈)는 25일 한국펀드평가의 구주와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한국펀드평가의 지분 96.43%를 인수했으며 마켓밸리는 100%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밝혔다.



골드파로스는 지난 4월 주식, 채권, 외환, 펀드, 재테크 등 자본시장에서 각 분야를 선도해 온 대표기업 4개를 계열사로 편입한 바 있다.

통합 지주회사를 이끌고 있는 현병훈 사장은 골드파로스가 "한국펀드평가와 한국펀드평가의 자회사인 에프피넷, 해외금융시장데이타를 제공하는 마켓밸리까지 인수하면서 명실공히 우리나라 금융정보서비스 시장을 선도하는 지주회사의 체제를 갖추게 되었다"며 "계열사 간의 통합된 시너지와 고유한 영역에서의 견고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마켓 공략도 적극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골드파로스에 편입된 계열사는 ▲경제뉴스와 엔터테인먼트뉴스 및 케이블방송 사업을 하는 이데일리(대표 김봉국)와 ▲펀드평가 1위 업체 제로인(대표 김성우) ▲아시아의 블룸버그를 지향하는 마켓포인트(대표 박상환) ▲최고의 채권정보제공 회사인 코리아본드웹(대표 이현규) 등 기존 4개사와 함께, 모두 6개사로 확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