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일선 학교에 '온라인 개학 지원 서비스' 열어

by김호준 기자
2020.04.14 10:30:59

"학교와 민간기업이 효과적으로 협력한 선례될 것"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초·중등 스마트홈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가 온라인 개학 지원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연다고 14일 밝혔다.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개학 지원 서비스는 e학습터, EBS 온라인 클래스, 학교온, 에듀에이블, 하이클래스, ZOOM 등 총 6개다. 온라인 개학 기간 동안 아이스크림 홈런을 보조 수단으로 활용하려는 일선 교사들의 요청에 의해 준비하게 됐다. 특히, 특수학급 학생들을 돌보는 학교의 요청에 따라 에듀에이블 사이트도 포함시켰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온라인 개학 서비스로 접속할 때 전용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며, 학생들은 온라인 학습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했다. 아이스크림 홈런을 보조 수단으로 사용하는 학교의 경우, 학생들이 온라인 개학 서비스를 이용한 시간도 홈런 AI생활기록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개학 서비스는 학교의 요청에 따라 업데이트될 수 있으며, 이용을 희망하는 학교나 학부모의 요청에 따라 학생에게 개별적으로 공개된다.

조용상 아이스크림에듀 대표는 “개학 연기 가능성이 제기될 때부터 일부 학교에서는 아이스크림 홈런의 콘텐츠와 AI생활기록부를 보조 수단으로 사용하기 위해 협조를 요청했었다”며 “지금까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의 요청에는 최대한의 지원을 하고 있으며, ‘홈런 온라인 학교 지원 서비스’가 학교와 민간기업이 효과적으로 협력한 좋은 선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