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매직, 국내 최초 끓이고 알려주는 `알람쿡 가스레인지` 출시

by김재은 기자
2015.09.04 15:13:46

[이데일리 김재은 기자] 주방생활가전 전문기업 동양매직은 국내 최초로 끓이고 알려주는 신제품 ‘알람쿡 가스레인지(모델명: GRACU360B)’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능선택에 따라 조리물이 끓으면 알람을 통해 알려주거나 꺼지는 게 대표적인 특징이다. 특히, 차 끓이기 기능을 선택 하면 물이 끓은 후 알람이 울리며 자동으로 약한 불로 변경된 후 보리차, 현미차 등이 우러난 5분 뒤에 자동으로 꺼진다.

알람쿡 가스레인지는 동양매직이 특허 출원한 듀얼버너도 채용했다. 기존에는 과열방지센서로 인해 중앙화력을 사용하지 못했는데, 듀얼버너는 바깥쪽과 안쪽에 이중으로 강한 불이 나와 음식물을 중앙까지 골고루 익힐 수 있다.

또, 5분, 10분, 15분, 20분까지 별도로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타이머 기능과 전면에 원터치 오픈 방식으로 손쉽게 건전지를 교체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밖에도 4중 고온 코팅된 블랙펄 상판을 채용했고, 냄비 및 후라이팬이 흔들리지 않는 5발 그레이트와 음식물이 침투할 수 없는 슈퍼실드 상판을 채용했다.

송병길 동양매직 상품기획팀 부장은 “알람쿡 가스레인지는 조리물이 끓었는지 안끓었는지 중간중간 확인할 필요가 없는 신개념 가스레인지”라며 “ 주부들이 깜박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30~50대 주부를 중심으로 큰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양매직은 알람쿡 가스레인지, 가스 하이브리드레인지, 듀얼버너 가스레인지와 같은 혁신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가스레인지 시장 NO.1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