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 나이스 이어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사업 수주

by김혜미 기자
2018.07.09 10:47:21

정보보안에 역점..유치원 추첨방식 등 개선 예정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SGA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발주한 2018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고도화 및 기술지원 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란 교육청과 학부모, 유치원에서 사용하는 온라인 시스템으로 유치원에 대한 정보 제공과 입학 신청, 인원 선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6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확대됐다.

SGA는 이번 수주사업을 정보보안에 주안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 공정한 입학인원 선정을 위해 추첨방식 기능 개선은 물론, 우선모집과 추가모집 등의 기능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보안성 강화 및 인원선정 기능개선과 더불어 사용자 편의 시스템 고도화도 함께 진행한다. 사용자 중심 메뉴 구성 및 인터페이스 개편, 관리자 사이트 신규 개발 등으로 실시간 시스템 관리 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SGA는 올해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유지관리 사업과 교육정보시스템 사용자 PC보안 서비스 사업에 이어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사업까지 맡아 2020년 4세대 나이스 구축사업 진출에 대비할 수 있게 됐다.

은유진 SGA 대표는 “공공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은 기술력과 비즈니스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다는 방증”이라면서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차세대 나이스 구축사업을 포함, 다양한 SI 사업에 적극 진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