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행` 이준석, 부산·순천 이어 제주행…"상경 계획 없어"

by권오석 기자
2021.12.02 11:13:48

2일 제주4·3평화공원 등 찾을 듯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칩거 중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일 제주도를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부산과 전남 순천을 찾은 데 이어 세 번째 행선지다.

이준석(오른쪽) 대표가 지난 1일 부산 사상구 사무실을 방문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왼쪽은 김용태 청년최고위원. (사진=국민의힘)
이 대표 측 관계자는 이날 이데일리에 “이 대표가 제주도에 간 것이 맞다”고 밝혔다. 아울러 “당분간 상경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제주4·3평화공원을 찾아 참배하고 4·3 유족회 회장을 만날 예정인 것으로도 전해졌다.



앞서 이 대표는 선대위 구성 과정 중 윤석열 대선 후보와 갈등을 빚으며 ‘당대표 패싱’ 논란에 휩싸이자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잠행에 들어갔다. 지난 1일 부산에서는 정의화 전 국회의장을 만났으며, 장제원 의원의 지역구인 사상구 사무실을 방문했다. 순천에서는 천하람 당협위원장을 만나기도 했다.

이 대표와 단둘이 만났다던 정 전 의장은 “최근의 일련의 당내 문제들과 내년 대선, 나라 걱정을 나눴다”며 “대표의 언행이 당 내분으로 비치지 않도록 유념하고 당내 모든 역량을 레이저 빔처럼 후보 중심으로 하나로 모아야 한다고 조언해드렸다”고 전했다.

천 위원장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위기감이 해결되지 않는 한 (이 대표가) 서울로 쉽사리 올라갈 생각은 없어 보였다”며 “(이 대표) 자기가 생각했을 때 어느 정도 최소한 대선을 이길 수 있는 정도 내지 대표와 후보, 당 전체가 같이 잘 해나갈 수 있을 정도의 어떤 조건들이 관철되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