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D-2]김무성 “고향서 정치인생 마감하게 됐다”

by강신우 기자
2016.04.11 12:23:02

“좀 더 힘을 받아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11일 자신의 지역구인 부산 중구 보수동에서 딸을 만나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강신우·부산=유태환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11일 “연어가 고향에 돌아오듯이 고향에 돌아와 정치인생을 마감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자신의 지역구인 부산 중구를 찾아 “제가 여기서 어릴 때 컸다. 술래잡기도 하고 재미있게 놀았던 추억이 생각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지난 30년간 쌓아온 역량을 동원해 제 고향 중구를 발전시키겠다”면서 “대한민국 안보를 책임질 수 있는 보수 우파의 대표 새누리당이 승리해야만 우리의 미래가 보장된다”고 했다.



김 대표는 “새누리당이 아무리 일을 잘한다고 해도 운동권 출신이 장악한 정당이 우리의 발목을 잡고 있다”면서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박근혜 정부가 망해야 자기들이 정권을 잡을 수 있다는 운동권적 시각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부산 중구가 고향인 김무성이가 좀 더 힘을 받아서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느냐”며 “저는 20대 총선의 총책임을 지고 있는 사람이다. 대한민국을 선진국으로 만들기 위해 새누리당이 과반의석을 얻을 수 있게 제 몸을 불사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