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 SPX 뉴트로 이지웨어 남녀 6종 의류 홈쇼핑 론칭

by유준하 기자
2021.04.19 10:53:15

공영·NS 등 5곳 방송 예정

[이데일리 유준하 기자] 자이글(234920)은 입고 활동이 편한 홈웨어 컨셉으로 100% 국내산 직조로 만든 홈 웨어 세트 ‘SPX 뉴트로 이지웨어 남녀 6종 상품’을 홈쇼핑을 통해 런칭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자이글
SPX 뉴트로 이지웨어 남녀6종 세트는 여름에 입기 편한 바지와 반바지 티셔츠와 카디건까지 세팅한 것으로, 땀 흡수와 배출 효과를 높였으며 한국의 효성에서 만든 기능성 효성 크레오라(Creora) 소재를 사용하여 여름 시즌에 맞게 즉각적인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자이글은 이번 주부터 홈쇼핑 5개 업체를 대상으로 런칭에 들어간다. 공영홈쇼핑을 비롯해 K쇼핑, NS홈쇼핑, 쇼핑엔티, W쇼핑 등에 방영이 될 예정이다. 홈쇼핑 방송에 강점을 가져온 자이글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SPX 뉴트로 이지웨어 사례의 경우, 자이글의 기존 홈쇼핑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유통망을 구축하고, OEM 생산 의뢰도 포함하여 사업을 진행한다. 자이글이 추진한 생활용품과 피엘메드 관련 피부관리 제품의 노하우가 추가된 웰빙 친환경 의류이다.

자이글 관계자는 “홈쇼핑에 강점을 가진 당사의 특장점을 활용해 홈쇼핑 방송사에 대한 자체 영업력 강화와 함께 향후 유통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이다. 우수한 브랜드를 가진 제품과의 협업이나 필요시 적극적인 소싱 개발 작업까지 하여 제조와 유통까지 아우르는 활동을 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경쟁력이 높은 브랜드나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발굴하여 적극적으로 유통 사업을 진행할 것이다. 필요시 기존의 제품 개발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한 기능성 제품까지 접목하여 상품성 좋은 제품을 출시할 것이다” 며 말했다.

한편, 자이글은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매출 극대화를 위해 금번 유통 개발 사업 영역에 대한 아이템 확장을 통한 매출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