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하이트진로와 우수 스타트업 발굴 '맞손'

by강경래 기자
2022.08.22 12:42:27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하이트진로와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우수 아이디어 상품 발굴을 위한 ‘2022 하이트진로·홈앤쇼핑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홈앤쇼핑과 하이트진로는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홈앤쇼핑 본사에서 이일용 홈앤쇼핑 대표이사, 허재균 하이트진로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홈앤쇼핑과 하이트진로는 공동으로 상호 간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우수 아이디어 상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에 판매 기회와 투자, 협력 등 후속 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 유망한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9월부터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연계지원 아이디어 상품·서비스 공모전을 진행한다.

홈앤쇼핑은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기업에 홈앤쇼핑은 홈쇼핑 방송 기회를 부여하는 한편, 수수료 할인, 라이브커머스 판매 등을 지원한다. 공모전 참여기업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투자금도 지원한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를 활용한 라이선스 제품화 기회, 팁스(TIPS) 운영사로서 팁스 추천 기회와 투자,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일용 홈앤쇼핑 대표는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발전을 위해 많은 지원을 이어간다”며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아이디어 상품으로 MZ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